세나의 뜻밖의 하루

인생은 설레는 것들로 가득해 본문

살면서 드는 생각

인생은 설레는 것들로 가득해

세나SENA 2021. 9. 16. 22:08

인생은 설레는 것들로 가득하다.
다만 그 설렘들을 내가 얼마만큼이나 발견할 수 있느냐가 문제인 듯하다.

내가 익숙하던 반경에서 조금만이라도 벗어날 줄 안다면 온갖 설렘을 마주할 수 있음을 느끼는 요즘이다.
평소의 나라면 망설이며 하지 않았을 일들을 조금씩 시도하고 있다.
이전의 나는 새로운 경험의 앞에서 이것저것 재면서 고민하다가 결국은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, 꽤 나쁜 버릇을 갖고 있었다.
하지만 이제는 할까 말까 고민할 바에야, 미친 척하고 한번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살고 있다.



진작에 왜 이렇게 살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였다.
새로운 장소로 가기 전에는 길을 잃진 않을까 걱정했었고,
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전에는 이 사람이 정말 좋은 사람일까 걱정했었다.
하지만 위기란 것은 어떠한 사건을 맞닥뜨리면서 발생하는 게 아니라,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생겨나는 것임을 깨달았다!
지금 아무것도 안 하고 방구석에 누워있는 자체가 가장 큰 위기인 것이다.
그러니 무엇이 되었든 바깥으로 나가 세상이 주는 새로운 경험에 나 자신을 마주시켜야 한다.



나의 익숙하던 공간을 벗어나니 벌써 수많은 설렘을 마주칠 수 있었다.
색다른 곳으로의 여행, 새로운 사람들과의 교류.
몇 개월 만에 그간 느껴보지 못했던 설렘과 자유로움을 느끼고 있다.
아직 내가 밟아보지 못한 땅이 이렇게나 많고, 나를 좋아해 줄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구나 알게 되니 그렇게도 벅찰 수가 없다.



앞으로 내 인생에서 결코 망설임과 두려움은 없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된다.
삶이 내게 주는 모든 기회들을 몸소 겪어내야지.

반응형